'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 24일 개막

대전서구,23일 축제장 사전 안전점검으로 축제장 꼼꼼히 살펴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10:34]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 24일 개막

대전서구,23일 축제장 사전 안전점검으로 축제장 꼼꼼히 살펴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5/16 [10:34]
▲ 서구청 앞 보라매공원에 조성된 아트빛 터널     © 김정환 기자


대전 서구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샘머리 및 보라매 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9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에 대한 축제장 사전 안전점검을 23일 실시한다.

  

이번 축제에는 ▲불꽃놀이 ▲유명가수 출연 ▲먹거리 및 각종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 준비되어 있고 약 40여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방문객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사전 안전점검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실시할 계획이다.

  

사전 안전점검은 축제에 대한 안전관리정책 실무조정위원회 심의 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건축, 전기, 가스, 소방 등)별 전문가 및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점검하며 점검 결과 발견된 위험요인에 대하여는 신속한 조치를 하여 축제장의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관람객의 안전 확보가 무엇 보다 중요한 만큼 축제 기간 동안 안전관리 요원, 소방차 및 구급차 배치, 교통통제 등을 통한 철저한 안전관리로 많은 방문객이 안심하고 축제장을 찾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자극! 문화공감!’ 슬로건으로 문화와 예술을 주제로 한 ‘2019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 개막식은 오는 24일 저녁 7시 30분 샘머리공원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레이저펜아트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저녁 8시부터는 인순이, 폴 킴 드라마 OST콘서트, 정영주 뮤지컬 갈라쇼 등의 축하 공연이 열리고 9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민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