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대한민국 안전대상 신청 받는다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19/04/30 [09:40]

천안서북소방서, 대한민국 안전대상 신청 받는다

강민식 기자 | 입력 : 2019/04/30 [09:40]
▲ 천안서북소방서,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신청 홍보(제공=천안서북소방서)     © 강민식 기자


천안서북소방서는 오는 6월 14일까지 우수기업상, 특별상,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 등 관내 기업, 개인, 단체를 대상으로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신청접수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ㆍ한국소방산업기술원ㆍ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안전분야의 가치 고양과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고 우수소방대상물 선정과 포상을 위해 추진됐다.

 

신청 분야는 ▲우수기업상 6개분야(서비스, 공공서비스, 에너지, 건설, 제조, 운수ㆍ창고ㆍ통신) ▲특별상 4개분야(개인, 단체, 제품, 소방공무원)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 2개분야(UCC, 웹툰) 등이다.

 

신청 자격으로는 우수기업상은 최근 2년간 소방관련 피해 발생 사실이 없는 등 안전관리가 우수해야 하며, 특별상은 소방안전용품, 안전장치 등을 개발ㆍ보급하거나 국민안전,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개인ㆍ단체가 해당된다. 콘텐츠공모전은 일반국민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 기업에게는 수상일 다음 연도부터 최장 3년간 종합정밀점검이 면제되고, 접수는 한국안전인증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우수제품), 소방청 또는 충청남도 소방본부ㆍ소방서에서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안전대상으로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에 관심을 갖고 노력해온 기업, 개인, 단체를 발굴ㆍ선정하고 포상해 자율 소방안전관리 문화를 확산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reak News 강민식 기자 asia1803@naver.com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