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동춘당문화제 19일 개최

대덕구,‘새로운 대덕, 새로운 천년의 역사를 새기다’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1:26]

제23회 동춘당문화제 19일 개최

대덕구,‘새로운 대덕, 새로운 천년의 역사를 새기다’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4/15 [11:26]
▲ 대전 대덕구,‘새로운 대덕, 새로운 천년의 역사를 새기다’동춘당문화제 19일 개최     © 김정환 기자


대전 대덕구가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동춘당역사공원 일원에서 ‘새로운 대덕, 새로운 천년의 역사를 새기다’라는 부제로 대전 대표 문화제인 ‘제23회 동춘당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문화제에는  ▲동춘당 송준길 선생을 기리는 유교제례인 숭모제례로 문화제의 시작을 알리며 ▲학생들에게 잊혀져가는 전통에 대한 이해와 학습의 장이 될 해설이 있는 무형문화교실 ▲회덕선비문화 이슈 토크를 주제로 한 인문학포럼  ▲개막축하공연 ▲전국휘호대회 ▲전통문화체험 ▲한시낭송, 민요, 색소폰, 대학생동아리 공연  ▲문정공시호봉송행렬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문정공시호봉송행렬은 마당극패 우금치의 연출로 20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현대적 시각으로 재구성해 동춘당로 일원을 행렬하면서 전년도와 달리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대전시 무형문화재인 국화주 시음  ▲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즐기는 다도체험 ▲쌀강정, 꽃산병, 바람떡 등 전통음식 만들기 ▲‘한해동안 건강하라’는 의미로  부모가 자녀에게 만들어 주던 풍습에서 유래됐다는 오색실 소원팔찌 장명루 만들기 ▲천연봉숭아꽃 물들이기 ▲석고방향제 및 동춘당 글씨 새기기  ▲옛 귀족들의 놀이기구인 14면체 주사위 주령구 만들기 등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지닌 선비의 고장 대덕에서 과거와 의 소통을 통해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고 배우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문화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춘당문화제는 회덕의 큰 선비 동춘당 송준길(1606~1672) 선생의 사상과 학문적 업적을 기리고, 전통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1996년 이후 해마다 개최해 오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