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리행복 벼룩시장 새 단장 마치고 올 첫 개장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4/11 [17:36]

대전 중리행복 벼룩시장 새 단장 마치고 올 첫 개장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4/11 [17:36]
▲ 대덕구, 중리행복 벼룩시장 새 단장 마치고 올 첫 개장     © 김정환 기자


대덕구가 자원절약과 재활용의 살아있는 교환의 장으로 유명한 중리행복 벼룩시장이 오는 주말 13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새롭게 단장해 개장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원탁회의 등 지역민의 의견수렴으로 거친 구는 관 주도로 운영하던 벼룩시장을 민간 주도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고 상반기는 과도기적인 형태로 구과 주민이 함께 운영하고, 하반기에는 완전 민간 주도로 전환해 운영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벼룩시장은 오는 13일 첫 개장 후 격주로 4월 27일, 5월 11일, 5월 25일, 6월 1일 총5회 운영 될 예정이고, 인근 상가의 교통통제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다.

 

전년도와 동일하게 자원봉사 시간은 인정되지 않으며, 판매금액의 10%를 자율기부를 권장한다.

 

아울러, 구는 자원의 절약과 나눔이라는 벼룩시장의 취지에 맞게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으로 참여하여야 하며, 식품류, 고가품 및 상업행위에 대해서는 적극 단속한다고 밝혔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자원 재활용과 나눔을 배울 수 있는 중리행복 벼룩시장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