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학부모와 함께 학교급식 불시 점검

급식학교 20교, 위생 안전 점검 및 식자재 납품 확인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10:26]

설동호 교육감, 학부모와 함께 학교급식 불시 점검

급식학교 20교, 위생 안전 점검 및 식자재 납품 확인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4/10 [10:26]
▲ 학부모와 함께 급식학교 불시점검에 나선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 김정환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10일 환절기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간부 공무원이 급식학교 20교를 방문하여 불시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학부모를 참여시킨 가운데 실시된 이번 점검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식중독을 유발하는 노로바이러스, 병원성 대장균 등 증식이 활발해져 발생 우려가 높고, 봄철 야외 활동 등 자칫 위생·안전 관리가 느슨해질 수 있는 취약 시기인 만큼 사전 예고 없이 불시 현장 점검을 통해 급식 위생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설동호 교육감은 유성생명과학고를 방문해 식재료 보관·관리, 조리실 청결 상태 등을 확인하고 식재료 검수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급식 전반에 대한 사항을 꼼꼼히 살펴보았으며,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 제공을 위해 힘쓰는 급식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노고를 격려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기본에 충실하고 원칙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급식실에서는 안전한 식재료 사용을 위해 검수 과정부터 조리가 완성되어 학생들이 먹기 전까지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학생들에게는 식사 전 손 씻기와 손 소독 교육을 강화하여 식중독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