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교 전 의원, 사회복지특위 방해한 자 실명공개 하겠다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3/27 [11:08]

정국교 전 의원, 사회복지특위 방해한 자 실명공개 하겠다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3/27 [11:08]
▲ 정국교 전 국회의원     © 김정환 기자

대전시의회가 사회복지법인 전수조사 와 회계감사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칭 사회복지법인특위 설치에 대해 조직적인 방해가 있다는 의혹에 대해 정국교 전 국회의원이 관련자를 찾아 실명을 공개 하겠다고 밝혀 사실로 판명될 경우 파문이 일 것으로 보인다.

 

정  전의원은 "(대전)모 사회복지법인의 편법양도 의혹 제보를 받고 사실을 파악하는 과정에 '공원녹지를 자연녹지로 변경하여 수 천억원 대의 이익을 얻기위한 도구로 해당 복지법인을 이용하려 한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정 전의원은 "의혹을 조사하는 시의원에게 유력인사들이 조사중지 압력을 넣었다는 사실을 듣고 경악했다"며 관련 특위 구성을 방해하는 세력이 있음을 시사했다.

 

특위구성 방해세력을 확인 중에 있다고 밝힌  정 전의원은 이들이 확인이 되면 허용되는 범위 내 에서 실명을 공개 하겠다고 밝혀 실명공개가 현실화 될 경우 관련자들이 적지않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대전시의회는 관련특위를 구성하여 관련 의혹을 철저히 조사할 것을 촉구 한다고 밝힌 정 전의원은 "계속해서 사회복지법인 조사특위 구성을 방해하는 사람은 비리의 일당으로 인정하고 실명을 공개 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대전시의회는 대전지역 모 사회복지법인이 편법 양도 와 보조금 부당집행 의혹에 대해 지난해 부터 지속적으로 특위구성을 시도하고 있으나 일부 시의원들의 적극적인 반대로 특위구성 회의조차 한 번 열지 못하고 있다.

 

특위를 방해하고 있다는 의혹을 사고있는 일부 의원은 특위구성을 통해 의혹을 해소하자는 의원을 상대로 직간접적인 압력을 행사하고 있어 철저한 조사 와 함께 실명공개를 통해 자유로운 의정활동이 보장돼야 한다는 지적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