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가상화재 불시가동훈련 실시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19/03/25 [12:19]

당진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가상화재 불시가동훈련 실시

강민식 기자 | 입력 : 2019/03/25 [12:19]
▲ 당진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가상화재 불시가동훈련 실시     © 강민식 기자


당진소방서가 당진종합운동장에서 재난 발생 시 출동태세를 확립하고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당진종합운동장에 가상화재 상황을 부여하고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진압, 구조, 구급, 재난대응 등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평가하여 각종 재난사고 현장에서 통합적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1일 실시했다.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은 불시에 부여되는 다양한 재난상황에 따라 인력, 장비 등이 재난 현장까지 출동해 긴급구조통제단을 설치하고 기능과 운영상태를 측정하는 훈련이다.
 
이날 당진소방서 대원 총 67명이 참여하고 차량 8대가 동원됐으며 ▲개인 안전장구 착용 상태 ▲현장 활동사항의 적절성 ▲장비 조작능력 ▲개인별 임무 및 안전 수칙 숙지 여부 ▲ 출동 중 상호 무전 연락체계의 적절성 ▲현장 활동 중 안전조치 등에 관한 사항을 확인하였다. 특히, ▲사상자 관리 일치 여부, 긴급구조지휘대와 긴급구조통제단 간 정확한 정보교류, 위기상황 조치능력 배양 등을 중점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박찬형 서장은“다양한 재난상황을 가정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을 통해서 각자의 임무를 숙달하여 대형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