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연기향교, 문화재청 주관 문화재 활용사업 선정

4월 연기향교 전통문화예술 프로그램 개강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19/03/17 [07:33]

세종시 연기향교, 문화재청 주관 문화재 활용사업 선정

4월 연기향교 전통문화예술 프로그램 개강

강민식 기자 | 입력 : 2019/03/17 [07:33]
▲ 2018년연기향교문화재활용사업(사진제공=세종시)     ⓒ 강민식 기자


세종시가 오는 4월부터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연기향교에서 전통문화예술 프로그램 ‘전통에서 미래를 열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기향교가 올해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문화재 활용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4월부터 연말까지 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예술 교육을 지원한다.

 

교육 내용은 ▲향교의 사계 ▲향교문화대학 ▲세종에서 유학하다 ▲전통의례 등 4개 분야로, 향교의 고유 기능과 현대 문화를 융합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향교의 사계’는 화전놀이(봄), 향교음악여행(여름), 향교마실(가을), 전통문화 인문학 콘서트(겨울) 등 계절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향교문화대학’은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천자문, 서예, 전통차 다도교실을 진행하며, 외국인을 위한 글로벌 선비교실도 마련된다.

 

‘세종에서 유학하다’는 세종시 문화유적을 찾아가는 역사탐방이며, ‘전통의례’는 성년으로서 마음가짐과 언행 등 의례를 통해 자존감 확립하도록 하는 전통 성년의례 행사를 재현하는 행사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연기향교 전통문화교육 프로그램은 지난해 문화재청의 문화재 활용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이라며 “전통과 현대를 잇는 다양하고 유익한 이번 강좌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reak News 강민식 기자 asia1803@naver.com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