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개방형 직위는 시민단체 출신 전리품...

한국당 대전시당, 대전시 개방형직위 임용에 성명 발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3/05 [15:14]

대전시 개방형 직위는 시민단체 출신 전리품...

한국당 대전시당, 대전시 개방형직위 임용에 성명 발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3/05 [15:14]
▲ 자유한국당대전시당 박희조 수석대변인(사진제공=자유한국당대전시당)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하 한국당)이 대전시의 개방형직위 공모에 대해 "대전시의 개방형 직위는 시민단체 출신의 전리품으로 전락했다"며 임용을 비난 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박희조 수석대변인 명의의 성명서를 발표한 한국당은 "대전시가 최근 개방형 직위 공모를 통해 시민단체 출신 활동가들을 고위직에 임명한다고 하는데 대상자중 김모씨는 여성단체 대표로서 지난 지방선거 당시 허태정 시장후보와 정책협약을 맺은 당사자이고, 강모씨 또한 시민단체 출신으로 허태정 시장 인수위에서 활동한 전력을 갖고 있다"며 임용 대상자들이 허 시장과의 직간접 관련이 있음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이번 임용에 대해 전형적인 코드인사이자 선거 공신 챙기기라고 주장하고,  "대전시가 이들을 배려하기 위해 새로운 조직을 만들었다니 위인설관(爲人設官)도 도가 너무 지나치다"고 일갈하고 나섰다.

 

한국당은 또 임용대상자를 발표 한 대전시에 대해 전문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시민단체 출신을 공모라는 미명하에 그럴듯하게 포장한 ‘위장 공모’에 불과하다며 '위장공모'를 주장하고 나섰다.

 

"허태정 시장이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보여준 ‘내 사람 먼저’, ‘시민단체 먼저’인 이른바 캠코더 인사 방식을 그대로 답습한 결과"라고 주장한 한국당은 "대전시민은 문재인 정권에 이어 대전시도 시민단체 공화국으로 변질 될까 우려한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시민단체 출신 임용에 대전시의 슬로건에 태클을 걸고나선 한국당은 "오죽하면 항간에 대전시의 슬로건을 ‘새로운 대전, 시민단체의 힘으로’ 바꾸어야 한다고 비아냥 거리겠는가?"라며 대전시의 슬로건을 시민단체와 연관 지으기도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검증되지 않은 시민단체 출신들을 위해 대전시 고위직을 전리품 나누어 주듯 인사권을 남용한 허태정 대전시장의 각성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허 시장을 향해 각성을 요구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3일 개방형직위인 4급 성인지정책담당관에 시민단체 출신 김경희(55·왼쪽)씨와 공동체정책과장에 강영희(52·오른쪽)씨를 각각 임명할 예정이라고 밝힌바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