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의회, SK하이닉스 반도체 용인시 유치 요청에 따른 유감 성명

지방분권·국가균형발전 역행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19/02/21 [18:14]

충남 천안시의회, SK하이닉스 반도체 용인시 유치 요청에 따른 유감 성명

지방분권·국가균형발전 역행

강민식 기자 | 입력 : 2019/02/21 [18:14]
▲ 천안시의회(사진=브레이크뉴스 강민식 기자)     ©강민식 기자

 

천안시의회가 21일, SK하이닉스 반도체 용인시 유치 요청에 따른 유감 성명을 발표했다.

 

이날 천안시의회는 의원 일동의 성명에서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은 우리나라의 주력 산업인 반도체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대규모 고용창출 효과와 경제적 성장을 동반하는 국가 프로젝트로, 현 정부가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을 통해 더 강력한 균형발전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던 만큼 반드시 비수도권에 유치되어야 하는 사업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오늘 SK하이닉스 반도체가 용인시에 투자의향서를 제출 했다. SK하이닉스의 용인시 입주는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을 지향하는 현 정부의 기조에 정면으로 역행하고 지속가능한 국가발전을 저해하는 행위다”고 지적했다.

 

또한 “지난 수년간 지방경제는 경기침체와 일자리 부족으로 활력을 잃어가고 있고, 특히 수도권 규제 완화 정책까지 더해져 소멸의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런 심각한 상황에서 이미 제조업이 포화상태인 수도권에 또다시 대규모 생산시설을 조성한다면, 공장총량제를 무시하고 특별물량을 배정했던 지난 정부의 전철을 밟게 되는 것이다. 수도권 규제 완화 정책이 아닌 수도권 특혜 정책으로 비수도권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큰 상처를 주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성명에서 “천안시의회와 70만 천안시민 모두는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용인시 유치 요청에 유감의 뜻을 밝히며, 지방소멸을 막기 위한 수도권 규제 완화 철폐와 지방분권에 걸맞는 국가균형발전 정책 및 제출된 투자의향서를 신중하게 검토하여 줄 것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Break News 강민식 기자 asia1803@naver.com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