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공약목표관리제 운영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1/31 [16:15]

서천군, 공약목표관리제 운영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1/31 [16:15]

충남 서천군이 민선 7기 공약사업 세부사업의 이행률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공약목표관리제’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2022년까지 튼튼한 지역경제, 머무는 문화관광, 힘 있는 균형발전, 누리는 교육복지, 통하는 신뢰행정 등 5대 분야 84개 단위사업에 대해 공약 목표관리제를 추진한다.

 

지난해 9월 개최된 공약실천계획 검토를 위한 주민배심원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올 상반기 내 공약목표관리제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군수공약사업관리규정 제정, 홈페이지 군민소통 광장 설치 등을 통해 공약 추진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공약 조정심의와 주민의견 수렴 등을 위한 주민배심원제와 주민만족도 평가를 실시하는 공약이행 평가위원회를 운영해 군민 참여 확대를 보장한다.

 

상·하반기 2회 공약이행 평가를 실시하고 부진사업에 대한 문제점 분석 및 대안을 마련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부서별 공약이행 사항을 성과관리제와 연계한 공약인센티브 제도를 실시해 이행률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에 대해 실천계획부터 이행 및 평가까지 군민 중심으로 운영하고 관리하여 군민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선진 행정을 실현 시킬 것”이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