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전국최초 동물 안전 이해 교육자료 발간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1/02 [14:01]

대전교육청, 전국최초 동물 안전 이해 교육자료 발간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9/01/02 [14:01]
 
▲ 대전교육청 전국최초 동물 안전 이해 교육자료 발간     © 김정환 기자
대전시교육청(설동호 교육감)이 전국 최초로 동물 안전 및 생명 존중에 대한 이해 교육자료를 개발해 학교현장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오월드에서 퓨마 탈출 이후로 동물에 대한 관심과 생명 존중에 대한 교육 수요가 생겼으나 관련된 교육 자료를 찾아보기 어려웠다. 이에 관련 교육 자료 개발에 대한 국민제안을 채택해 유·초·중·고 학교급별로 5주제 총 25주제의 동물 안전 이해 교육자료를 개발했다.
 
동물 안전 이해 교육이란 대전교육청에서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교육 형태로, 동물 생명 존중에 대한 풍토 조성, 동물 복지의 실현 및 사람과 동물의 공존, 모든 생명에 대한 존중 사상을 길러나가는 교육이다. 이에 따라 학교 현장이나 지역 사회에서 동물 안전 이해 교육을 실천에 도움을 주고자 『동물 안전 이해 교육자료』를 개발했다.
 
『동물 안전 이해 교육자료』는 교육과정 분석, 교수·학습 과정 안, 활동지, 참고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파일로 보급된다.
 
대전교육청 여인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생명 존중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관련 안전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학교 현장에서 동물 및 사람에 대한 생명 존중 의식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