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시의원"대전시장후보경선에 권리당원 명부 사용 했다"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2/18 [16:20]

김소연 시의원"대전시장후보경선에 권리당원 명부 사용 했다"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2/18 [16:20]
▲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기자의 질문에 답 하면서 눈물을 훔치고있다.     © 김정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으로 부터 제명처분을 당한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6.13 지방선거 경선 과정에 당시 대전시당위원장이던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 측근들이 권리당원 명부를 활용 조직적인 대전시장 경선개입이 있었다고 폭로해 파문이 예상된다.
 
18일 오전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은 김 의원은 전날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의 제명처분 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히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 당시 상황에 대해 “전문학 시의원은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 공동경선대책위원장으로 합류(3월 26일)하기 전부터 변재형과 함께 카톡방 등을 통해 권리당원 명단을 주고 수차례 허 후보 지지 부탁 전화를 지시했으며, 실제로 방차석 (당시)서구의원 후보는 그들이 보는 앞에서 전화를 했다”고 주장하며 비교적 상세히 설명했다.
 
“회식 자리에서 전문학은 ‘오더가 내려와 허태정 후보 캠프로 간다’고 말 했었다"
 
3월25일 있었던 전 전 시의원의 발언을 기억하고 있는 김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당시 전문학 전 시의원이 누군가의 지시를 받고 움직이고 있음을 시사하는 대목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또 권리당원 명부을 사용 시장경선에 사용 했다는 주장과 관련해서는 “전문학이 허 후보 캠프로 간 이후 4월 13~14일까지도 계속됐으며, 이 과정에서도 서구을지역위원회 권리당원 명단이 왔다갔다 했다”며 “전문학·변재형은 사실상 저와 방차석 후보 캠프에서 대전시장 일을 작업했다. 이는 검찰이 확보한 기록에도 다 있는 부분”이라고 확언하며 검찰 수사조서에도 관련 사실이 존재하고 있음을 밝혔다.
 
권리당원 명단 유출 의혹 제기와 관련해서 김 의원은 " “권리당원 명부 유출 문제는 당내에 계속 입장을 밝혔지만 반영이 안 돼 검찰에도 진술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권리당원 명부를 갖고 있는 후보와 없는 후보는 당연히 차별이 있고, 선거제도와 표심을 왜곡하는 결과로 이어진다. 공직선거법과 관계 없이 개인정보보호법 공소시효는 아직 남아 있다”며 수사기관의 조사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특히 “(지방선거)이후 당 대표 선거 과정에서 박수빈 박범계 의원 비서관은 카톡방을 통해 채계순 대전시의원에게 ‘장수찬 교수(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공동대표)에게 당원명단을 보냈다’고 말했다”고 주장하면서 당대표 경선에 사용되는 권리당원 명부가 시민단체까지 흘러 들어갔을 가능성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이는 더불어민주당의 문제가 아니라 특정 개인 또는 그 세력의 잘못된 문제”라며 “박범계 의원 하나 대통령 만들자고 정당민주주의가 훼손되고 대전시민이 희생당해야 하는지 묻고 싶다”고 말하며 박범계 의원에 대한 불편한 속내를 내비쳤다.
 
한편, 김 의원은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의 제명처분 결정에 대한 중앙당 재심청구는 “상처와 충격이 너무 크고, 당에 어떤 기대를 할 수 있을지 회의적이라 여전히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