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거짓은 진실을 결코 이길 수 없다"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2/13 [14:16]

한국당 대전시당 "거짓은 진실을 결코 이길 수 없다"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2/13 [14:16]
김소연 대전시의원으로 부터 고소.고발을 당했던 박범계 의원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결정한것에 대해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하 한국당)이 성명을 내고 검찰의 이번 결정을 비판하고 나섰다.
 
한국당은 13일 "검찰은 진실 앞에 부끄러운 줄 알아야"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애초부터 기대는 안했지만 역시나 였다"며 "이번 무혐의 처분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밝히고 의혹을 말끔히 해소해 주기를 바라는 국민적 여망에 찬물을 끼얹고 오히려 의혹만 눈덩이처럼 키우기만 했다"고 검찰 수사를 평가했다.
 
검찰이 고소인인 김 시의원뿐만 아니라 박 의원의 보좌관과 진정서를 제출한 일반시민까지 소환조사를 했지만 정작 의혹의 몸통으로 알려진 박 의원에 대해서는 단 한 차례의 소환조사도 없었다고 지적한 한국당은 "그동안 김 시의원과 박 의원 양 당사자 간에는 수차례 진실 공방 과정에서 서로 엇갈리는 주장이 많아 박 의원과 관련자에 대한 통화기록 등 최소한의 사실확인 절차를 거쳤어야 했지만 그렇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부실 수사이자 권력 눈치보기 수사라는 비난을 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검찰의 결정에 대해서는 "청산해야 할 폐단 하나가 검찰 내에도 생긴 것이다. 진실이 잠시 물러나지만 머지않아 ‘정치검찰 적폐 청산’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돌아 올 것"이라며 검찰 수사를 비난했다.
 
김소연 시의원이 검찰 조사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며 재정신청을 낸 것을 두고는 "이제 공은 사법부로 넘어 갔다. 부디 정치 검찰에 의해 가려진 실체적 진실을 법과 양심에 따라 양지 밖으로 꺼내 주기 바란다"고 사법부에 호소했다.
 
한국당은 "박 의원은 유한한 권력에 숨어 검찰의 칼날은 잠시 빗겨 갈 수 있지만 역사의 심판은 피할 수 없음을 직시하기 바란다"며 "지금이라도 손으로 해를 가리려는 우를 범하지 말고 국민 앞에 고해성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 주기 바란다"고 요청하면서 "거짓은 진실을 결코 이길 수 없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