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을 제명하라!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2/02 [22:32]

대전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을 제명하라!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2/02 [22:32]
동료 여성의원 2명에게 과도한 신체 접촉으로 성추행 논란을 불러 일으킨 대전중구의회 더불어민주당 박찬근 의원에 대해 대전중구의회가 징계 절차에 착수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하 한국당)이 박 의원의 제명을 촉구했다.
 
한국당은 "파렴치한 성추행 가해자 민주당 박찬근 의원을 제명하라!"는 성명서를 내고 박 의원 제명 촉구에 나섰다.
 
성명서에서 한국당은 "민주당 소속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이 성추행을 자행하고도 당내 징계를 모면하고자 거짓으로 일관해 공분을 사고 있다"며 "박 의원은 회식자리에서 술을 마신 후 여성의원들을 상대로 강제 추행을 하고도 마치 자신이 법관인양, ‘피해자들이 성추행으로 인정하지 않았다.’는 망언으로 셀프 면죄부를 주는 것도 모자라 당시 상황은 ‘프리허그 였다.’며 서슴없이 2차 피해를 가하고 있다"면서 박 의원의 성추행 의혹 부인으로 2차 피해가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을 향해서도 한국당은 "역시 미투 가해 정당인 민주당다운 발상이 아닐 수 없다. 이제 시민들은 ‘민주당발 미투와 음주, 그리고 사건, 사고가 헤아릴 수 없어, 국민들이 놀라지 않은 것이 뉴스다.’라고 할 지경이라며 비꼬았다.
 
그러면서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은 법, 안희정 전 충남지사를 시작으로 최근 발생한 청와대의 음주운전과 음주폭행 사고는 물론이고, 전직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의 각종 의혹까지, 민주당의 윗물(?)이 혼탁해 맑은 아랫물을 기대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나, 이정도일 줄은 상상하지도 못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최근 벌어진 박범계 의원 피소사건을 상기시켰다.
.
중구의회의 징계절차 착수와 관련해서는 "민주당이 절대 다수의 의석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박 의원에 대한 징계가 제대로 추진될지는 의문시되나, 대전시민들과 함께 박 의원의 제명을 촉구한다"고 제명촉구를 주장 한 한국당은 "만에 하나 민주당이 자당소속의원을 구하고자 박 의원에 대한 징계를 부결시킨다면, 대전시민들은 물론이거니와 전 국민적 지탄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박 의원에 대한 징계를 거듭 촉구했다.
 
지방선거당시 불법선거자금 요구 사건을 방조한 혐의로 당시 시당위원장이던 박범계 의원이 김소연 대전시의원으로 부터 검찰에 고소.고발된 사건으로 민주당이 내홍을 겪고있는 와중에 자당소속 구의원의 성추행 의혹이 튀어 나오면서 민주당의 하락하는 지지율에 기름을 부은 것이 아닌지 사태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