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교 전 의원, 김소연 사건 유력정치인 사과해야

핵심 정치인은 정치적 책임도 져야...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1/15 [14:53]

정국교 전 의원, 김소연 사건 유력정치인 사과해야

핵심 정치인은 정치적 책임도 져야...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1/15 [14:53]
 
▲ 정국교 전 국회의원     © 김정환 기자
정국교 전 국회의원(현 민주당 청년기업인육성특위 위원장)이 김소연 대전시의원 사건에 대해 관련 유력 정치인은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 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힌 정 전 의원은 "젊은 정치인들이 너무 안타깝다. 법적 책임은 따져봐야 한다 하더라도 정치적·도의적 문제는 책임져야 한다"고 유력 정치인 책임론을 주장한 정 전의원은 한 발 더나아가 "시장, 시당위원장, 지역 유력 국회의원 등은 사과해야 하고, 사죄하고, 핵심 정치인은 정치적 책임도 져야 한다"며 사실상 A국회의원을 겨냥했다.
 
김소연 의원이 박범계,조승래 의원 과 허태정 대전시장을 찾아간 것이 맞느냐는 질문에 실명을 말 할 수 없다고 했지만 고개를 끄덕이는 것으로 확인을 대신하고, 거듭 핵심 책임자는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정 전의원의 대답을 보면 김소연 의원이 사회관계망(SNS)에 관련 사실을 올리기 전 내부적으로 해결 하려는 의지를 보였다는 것으로 해석 될 수 있는 대목이다.
 
김소연 의원과의 대화 내용을 공개 한 정 전의원은 "(김 의원이)유력 정치인한테 비명을 질렀다고 하더라"고 전하고 또 "김소연 의원이 유력 정치인한테 ‘애초부터 돈 없다고 하지 않았냐’고 호소했다"는 말을 했다고 하더라며 "그런데 유력 정치인이 둘이 해결하라고 했다"는 말을 김 의원이 했다고 전했다.
 
정 전의원은 김소연 의원이 이번 사태를 내부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유력 정치인과 단체장을 찾아가  호소도 해보고 했지만 외면당했다고 했다.
 
그는 또 "김 의원의 호소에 귀 기울이지 않은 유력 정치인으로 인해서 이번 사태가 발생했다며 김소연 폭로는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일"이었다고 말하고"전문학 변재형한테 충분히 경고주면 막을 수 있었지만 경고 줄 위치에 있는 사람이 말을 안 해서 이 사태가 일어났다"며 이번사태의 책임을 유력 정치인에게 돌렸다..
 
강요에 의해 돈을  전달한 대전서구의회 방차석 의원에 대해 정 전의원은 "(열심히 살아온)그런 사람을 선거사범 만들었다"며 "멀쩡한 사람 민주당에 끌어들여놓고, 삶 망가뜨리고 인격 무너뜨렸고,지역은 아까운 사람을 잃었고, 민주당은 이미지를 깎였다"며 아쉬워 했다.
 
그러면서 "정치적으로나 도의적으로나 책임져야 할 사람은 반드시 있다"고 거듭 강조 한 정 전의원은 누구라고 적시는 하지 않겠지만 김소연 의원이 비명을 지를 때, 눈 감고 외면한 사람이 한 명이 아니다"며 모든것은 민주당 잘못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