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블로그 방문객 백만명 돌파!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1/08 [17:58]

대전마케팅공사, 블로그 방문객 백만명 돌파!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1/08 [17:58]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는 현재 운영중인 공식 블로그가 소속 기자단 40여명이 소개하는 생생한 대전지역 관광 마케팅과 스토리 취재기사에 힘입어 운영 10개월만(10월 21일자)에 금년 누적 방문객 1백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전마케팅공사 기자단은 지난 1월중 공개모집을 통해 대전에 거주중인 중국, 러시아, 인도, 베트남 등 총 6명의 외국인과 34명의 내국인으로 총 40명의 학생, 직장인, 교수, 방송작가, 주부 블로거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기자단은 대전 도시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축제·행사 소식을 전달하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대전만의 특화된 유·무형 가치를 발굴, 기사화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롤 제공함으로써 온라인에서 큰 호응을 받아 대전을 대표하는 스마트 관광 자원을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블로그는 기자단이 본격적으로 활동한 3월부터 매월 10만명 이상 방문했으며, 본격적인 여름시즌인 지난 8월에는 20만명이 방문하는 등 대전을 대표하는 지역 마케팅 채널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참여의 대전 도시브랜드 마케팅 제고를 최고의 가치로 삼아 대전도시의 문화적 가치와 긍정적 이미지를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공사의 대표 공기업으로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공식 블로그는 물론 페이스북 등 SNS 활동실적이 전년대비 두배 이상 증가 했으며, 네이버 지식IN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답변과 카드뉴스 및 UCC 영상·배포 등 온라인 활동과 더불어 시민들과의 소통 공간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
 
광고
광고
미디어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