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의원 폭로건 '박범계 의원 결단 필요'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1/08 [16:17]

김소연 의원 폭로건 '박범계 의원 결단 필요'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1/08 [16:17]
▲ 육동일 위원장이 기자간담회를 열고 견해를 밝히고있다.     © 김정환 기자
육동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위원장이 대전시의회 김소연 의원 폭로로 촉발된 박범계 의원 측근 구속 사건에 대해 박범계 의원이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을 지고 사과를 해야 할 일이 있으면 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8일 기자감담회에서 이같이 주장을 편 육 위원장은 "민주당이 진상조사했지만 검찰결과와 상이하다. 대전 유력정치인이 직간접적으로 연루됐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의 질문을 받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육 위원장은 "앞으로 수사나 재판결과에 따라 법률적인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고 전제 한 뒤 "지난번 민주당 내 자체조사에 의해 내린 처벌은 전혀 처벌이 안 됐다"고 지적하고 "정치적 책임에 대해서도 실망했다. 유력 정치인이라고 할 것 없이 지난 선거에서 박범계 현 의원이 민주당 시당 책임자를 맡았다. 모든선거를 총괄했고 공천도 자기지역 뿐만아니라 여러지역에 영향력 행사(했다)"며 박 의원의 영향력이 있었음을 주장했다.
 
박 의원의 영향력을 주장한 육 위원장은 "실제 구속된 사람들도 다 박 의원과 관련된 사람들. 비서관이나 전 시의원이나.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제는 박범계 의원이 나서서 이 문제를 적극 해결하고 책임질 일 있으면 책임지고 사과할 일 있으면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한 육 위원장은 "(이번 사건은)대단히 중요한 문제다. 법률적, 도의적, 정치적 책임을 피하기 어렵다고 본다. 총괄적인 공식적 책임이 있는 박범계 전 시당위원장의 결단이 필요하다"며 박범계 의원의 결단이 필요 하다고 주장했다.
 
김소연 사건에 한국당도 자유로울 수는 없을 것 같다. 먼저 자성하는 모습을 보일 용의가 있느냐는 질문을 받은 육 위원장은 "(한국당도)당연히 있다. 남 탓만 할 때는 아니다. 그런 일이 있다면 당연히 우리도 반성하고 철저히 책임지도록 하겠다. 그런 의미에서 민주당이 어떻게 처리하고 어떤 결론을 내는지 당 입장에서도 궁금하게 생각하고 지켜보고 있다. 지방선거에서 정당공천제가 뿌리 내리려면 이는 반드시 해결돼야 한다. 우리 당도 문제가 있다면 철저하게 밝히고 책임질 것은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김소연 의원 선거부패 사건에 대해서 육 위원장은 "집권여당은 높은 지지율에 취해있다. 소위 촛불정신이라고 자랑하는 개혁성과 도덕성을 상실하고 무능력하고 무책임한 내로남불식 언행만 반복하고 있고, 곳곳에서 당내 균열 징후가 나타나면서 국민과 시민들이 실망하기 시작했다"고 평가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