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민주당 제식구 감싸기 비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1/01 [17:40]

한국당 대전시당, 민주당 제식구 감싸기 비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1/01 [17:40]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양심고백한 금품요구건에 대해 혐의없음 과 기각결정을 내린 것을 두고 "제식구 감싸기, 민심의 부메랑이 될 것이다"고 논평을 내며 민주당을 비난하고 나섰다

한국당은 민주당의 기각결정에 대해 "한마디로 지나가는 소도 웃을 일이고 제식구 감싸기이자 솜방망이 처벌"이라며 민주당의 결정을 평가절하 했다.

한 발 더나아가 한국당은 "중앙당 대표까지 나서 진상조사까지 지시하며 엄벌의지를 밝혀 놓고 ‘조사해 보니 아무 일도 아니다‘라고 흐지부지 결정을 한 것"이라며 "그렇게 자랑하던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도덕적 기준과 상식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고집었다.
 
관련 사건이 사법기관의 수사가 진행중인 것을 의식 한 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의 이번 결정이 진행중인 검찰의 수사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이 아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사기관을 향해서는 "검찰은 더불어민주당의 상식이하의 결정과는 별개로 철저하고 엄정한 수사를 통해 이 사건의 실체적 진상을 규명하여 봐주기 수사, 꼬리 자르기 수사가 되지 않겠느냐라는 세간의 우려를 깔끔히 해소해 주기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한편 김소연 의원의 양심고백으로 촉발된 이번 사건에 대해 민주당은 관련자들 에 대해 면죄부성 결정을 내린바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