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미래전략과 등 2개과 신설...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30 [16:02]

청양군, 미래전략과 등 2개과 신설...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0/30 [16:02]
 
▲ 김기준 부군수가 30일 조직개편안을 발표하고 있다.[사진=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이 30일 미래전략과와 농촌공동체과 등 2과를 신설하고 정원을 8명 증원하는 내용을 담은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특히 기업산단 팀장과 특화관광팀장을 개방형 직위로 공모하는 한편 정책홍보를 위해 전문가를 채용한다.
 
군은 30일 언론브리핑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민선7기 김돈곤 군수의 첫 조직개편안을 전했다.
개편안은 푸드플랜, 주민자치, 특화관광, 산업유치, 인구정책 등 국ㆍ도ㆍ군정 주요 역점 및 공약사업을 체계적이고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뒷받침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개편안에 따르면, 군의 조직은 기존 3실 10과에서 3실 12과로 2과가 늘어나고 정원은 596명에서 8명 증가해 604명으로 계획됐다.
 
신설되는 미래전략과는 국정시책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과 도ㆍ군정 주요 핵심전략사업 및 공약사항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전담부서로써 자리한다.
 
이곳엔 인구감소 대비 정책 강화를 위해 인구청년정책팀, 지역수요에 맞는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중소기업 유치를 담당할 기업산단팀, 중·장기적인 관광정책기능을 강화하는 특화관광팀이 배치된다.
 
또 농업지원과는 농업정책과와 농촌공동체과로 분리해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인다는 복안이다.
 
농업정책과는 농업의 정책ㆍ지원업무를 강화하고 농촌공동체과는 주민자치, 마을만들기 사업, 농촌개발 지원조직통합을 통한 농촌공동체를 활성화한다.
 
푸드플랜 및 공공급식의 생산ㆍ가공ㆍ유통 일원화로 안전한 지역순환 먹거리 체계를 구축해 청양의 미래 100년 먹거리 산업을 발굴하는 동시에 수요자 중심 행정을 펼칠 방침이다.
 
이와함께 신규ㆍ강화ㆍ지속적인 민원증가 예상되는 사업에 대해 팀 신설 및 인력을 증원하고, 팀 통ㆍ폐합 및 팀 명칭 변경을 통한 조직의 유연성과 효율성 극대화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위해 기업산단 팀장과 특화관광팀장은 개방형 직위로 공모한다. 정책역량 및 언론홍보 강화를 위해 정책홍보분야에 전문 인력을 채용해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제고에 나선다.
 
김기준 부군수는 “이번 조직개편은 군정 주요핵심과제 수행과 민선7기 청양군 핵심 공약사업에 중점을 두고 일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개편했다”며 “조직개편을 통해 행정수요자인 군민과 함께 소통·공감하고 군민에게 더욱더 신뢰 받는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11월 초 입법 예고할 예정이며, 의회의 동의를 거쳐 12월 중 자치법규 공포를 통해 2019년 1월 청양군 정기인사에 반영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