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관광공사, 신한류 확산 나서

협력사업 발굴 추진, 사회적 가치 증진 상호 협력 약속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5:59]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관광공사, 신한류 확산 나서

협력사업 발굴 추진, 사회적 가치 증진 상호 협력 약속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0/19 [15:59]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과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19일 서울 중구 CKL 기업지원센터(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16층에서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관광과 콘텐츠 산업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한류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신한류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관광-콘텐츠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 및 협력을 약속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하기로 했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콘텐츠와 관광을 대표하는 양 기관의 협업은 새로운 한류의 비전을 만들어가는 기틀이 될 것”이라며 “교류, 공생, 공존, 공감의 가치로 대표되는 신한류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오늘 관광과 콘텐츠의 새로운 만남을 통해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융복합 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관광 및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콘진과 공사는 국제포럼 공동개최 ,국내외 K-Pop 이벤트 개최 및 지원 ,관광공사 해외지사 내 콘텐츠 홍보코너 운영 ,콘텐츠-관광 해외로드쇼 및 보유콘텐츠 상호 협력 ,CKL 스테이지 해외관광객 유치 프로그램 마련 ,드라마 기반 관광 활성화 ,K-Style 허브 공간 내 콘텐츠 전시 ,넥스트콘텐츠페어 연계 국내관광 활성화 ,양 기관 일자리 센터 연계, 일자리 창출 협력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연계 및 네트워킹 지원 등의 10대 협업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