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의장,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과의 간담회 참석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08 [16:27]

김종천 의장,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과의 간담회 참석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0/08 [16:27]
▲ 김종천 의장     © 김정환 기자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은 8일 민형배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을 만나 ‘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대한 전면수정을 요구하는 간담회 자리에 참석했다.
 
이날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송한준)는 오후 2시에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을 만나 행정안전부의 획기적인 발상전환이 필요하며 현재 국회에 발의되어 있는 관련 법률의 개정안이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정부가 앞장서 줄 것으로 요청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지방의회의 독립성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시도의회 인사권 독립’및‘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등이 반드시 필요함을 강조하며 이를 위한 제도개선 등을 건의했다.
 
이어 개최된 민형배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의 간담회를 통해 지난 9월 발표한‘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대한 시도의회의 입장을 전달하고 지방분권형 개헌 및 지방의회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행안부 장관 및 자치발전비서관의 간담회에 앞서 지난 9월 4일 문희상 국회의장과의 간담회를 가진데 이어 오는 11일에는 정순관 자치분권위원장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며, 이후에도 국회 및 정당의 주요 인사들을 직접 만나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지방의회의 독립성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관련 법률의 제․개정을 촉구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