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동일 위원장 "한국당 위대한 변화 시작해야..."

대전시장 위원장 이.취임식에서 당의 단합 강조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05 [15:39]

육동일 위원장 "한국당 위대한 변화 시작해야..."

대전시장 위원장 이.취임식에서 당의 단합 강조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0/05 [15:39]
▲ 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이.취임식이 5일 거행됐다.     © 김정환 기자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신임 위원장으로 취임 한 육동일 위원장이 한국당 현 주소를 반영 한 듯 "한국당이 위대한 변화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5일 오전 10시  대전시당 강당에서 거행된 대전시당위원장 이.취임식에서 이같이 강조 한 육 위원장은
현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서도 "소득주도 정책은 실패했고, 내로남불식 도적적 해이가 팽배하다. 문재인 정부는 브레이크 없이 운전하고 있고, 문재인 정권에서 추진 중인 여러 정책이 실패로 가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현 정부의 정책이 실패했다고 강조 한 육 위원장은 실패 원인으로 중심에 청와대가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최저임금제 관련 해서는 포기를 해야 한다고 주장 하면서, 얻을 수 있는 표가 많기 대문에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최저임금이 표와 관련이 있음을 강조했다.

육 위원장은 한국당의 역할에 대해서는 "한국당이 목숨을 걸고 지켜야 할 사회가치를 명확히 제시해야 하고, 이를 통해 국민들에게 냉정하게 평가받아야 한다"며 "노력한 만큼 정당한 대우를 받는 공정사회 ,노력하다 실패해도 재기 기회를 주는 복지사회 ,지속가능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선진 사회 ,윤리와 도덕에 기초한 정의사회"정착을 기초 대안으로 제시했다.
 
대전시 정책에 대해서도 육 위원장은 "대전은 총체적 위기"라고 전제 한뒤, 150만 인구가 무너졌고 청년 인구는 줄고 노년인구는 늘어 나는 현 상황에 대해 대전이 곧 늙은 도시가 된다"고 강조 하며 "대전은 도시발전 전략 정책이 없다"고 정책부재를 지적했다.
 
그는 또 "대전 시정에 대한 비판과 견제 기능이 실종됐고 특정정당에 완전 종속됨으로써 민선 7기 부작용과 부패·비리가 우려된다"고 표명했다.

한국당에 대해서는 "새 사람을 수혈하고 새 비전을 제시해야 하고 한국당을 완전히 리셋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소연 대전시의원 폭로 관련 입장에 대해서는 "얼마되지 않은 민선 7기에서 벌써 집권여당의 부패와 비리가 나타났다"며 "이러한 상황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다. 대전시정의 비판기능이 실종된 만큼, 대전시당이 적극 나서 비판 기능을 보완·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에는 전임위원장이은권 의원 과 이장우 의원, 이영규 서구갑 당협위원장,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 조철희 충남도당사무처장 등 120여 명의당원들이 참석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