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민생정책자문관‘김종남’ 정무특보‘송덕헌’임용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04 [18:33]

대전시, 민생정책자문관‘김종남’ 정무특보‘송덕헌’임용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0/04 [18:33]
대전시는 민선7기 신설되는 민생정책자문관(전문임기제 가급 / 3급상당)에 김종남 (전)시장직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정무특별보좌관(비서관)에 송덕헌 (전)박병석 국회의원 보좌관을 임용한다고 4일 밝혔다.
 
김종남 민생정책자문관은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을 비롯해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 공동대표, 대전환경운동연합 교육위원장, 산림청 녹색자금운용심의회 위원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환경운동 전문가로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져 있다.
 
김 자문관은 민선7기 허태정 시장 당선에 큰 힘을 보태 시장직 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고, 앞으로 대전시 시정운영 방향 설정과 미래 먹거리 마련을 위한 정책적 보좌, 주요 시정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정책적 자문 등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송덕헌 정무특보는 대우증권 부장 및 구논회 국회의원 보좌관, 박병석 국회의원 보좌관, 민선5기 대전광역시장 비서실장을 역임한 바 있어 금번 민선7기 정무특보라는 중책을 맡게 됐다.
 
대전시는 5일 오전 김종남 민생정책자문관과 송덕헌 정무특보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임용되는 민생정책자문관은 임기 1년의 전문임기제로 임기연장을 통해 현 시장과 임기를 같이 할 수 있고, 정무특보는 지방공무원법에 따른 별정직공무원으로 현 시장과 임기를 같이하게 된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