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02 [18:55]

대전동구,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10/02 [18:55]
 
▲ 대전동구 일자리창출사업 수료식 개최     © 김정환 기자
대전 동구가 2일 대전 보건대학교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헤드스파뷰티 코디네이터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18명의 수강생 및 대전보건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의 고용 촉진을 목표로 보건대학교와 컨소시엄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수료를 축하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헤드스파뷰티라는 새로운 산업의 성장을 유도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 선정으로 올해 상업문화예술전문가 양성과정(대전공공미술연구원), 헤드스파뷰티 코디네이터 양성과정(대전보건대 산학협력단), 지역 맞춤형 외식‧카페 창업자 과정, 실버건강관리 전문가과정(우송대) 등 4개 과정을 운영했다.
 
지역 맞춤형 외식‧카페 창업자 과정과 실버건강관리 전문가과정은 지난달 19일에 우송대학교에서 수료식을 마쳤고, 상업문화예술 전문가과정 오는 25일 대전공공미술연구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최종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취업처 발굴 협약체결 등 산‧관‧학 협력을 통한 공동노력으로 지역주민의 고용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