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 송이 꽃의 향기, 장동 계족산코스모스축제 개막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27 [17:44]

백만 송이 꽃의 향기, 장동 계족산코스모스축제 개막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9/27 [17:44]
 
▲ 도심 속 백만 송이 꽃의 향기, 제5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 개막     © 김정환 기자
10월, 꽃향기 가득한 4만㎡ 장동 경관농업단지로 플라워테라피를 가보는 건 어떨까?
 
대전 대덕구가 4만㎡(약1만2천평)의 장동경관농업단지 일원에서 가을 들녘을 화려하게 수놓을 제5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를 내달 5일 개막한다.
 
도심 속 농촌체험이 가능한 꽃 축제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축제는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기간 내 행사장을 찾지 못한 관람객을 위해 10월 14일까지 행사장을 개방하고 먹거리장터를 운영한다.
 
지난여름 극심한 폭염과 가뭄, 생육중기 태풍과 집중호우에도 불구하고 마을주민이 한 마음으로 꽃 가꾸기와 축제장 관리에 힘을 모아 축제 기간에는 활짝 핀 코스모스를 만날 수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박 터널 설치, 단지 내 메밀 일부 식재, 탐방로 주변 소국 식재로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으며, 특히 81m에 달하는 박 터널에는 조롱박, 수세미, 꽃호박, 땅콩호박 등이 탐스럽게 열려 장관을 연출하고 경관단지 내 그늘 쉼터 역할도 하게 된다.
 
이번 축제를 주관하는 장동경관농업추진위원회(위원장 박승규)는 “다양한 볼거리 외에도 농촌체험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일반 꽃 축제와의 차별성을 뒀다”며, “염소, 토끼 등 동물먹이주기 체험, 당나귀마차타기 체험, 천연 꽃물 들이기 체험, 춤추는 칼국수만들기 체험 등이 선보이며 이 외에도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다양한 농촌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사 전인 10월 2일에는 유아 40명을 대상으로 코스모스 생태 팸투어를 열어 아이들에게 자연을 느끼고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