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 고등학생, 국외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실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17 [18:01]

대전 지역 고등학생, 국외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실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8/17 [18:01]
대전시교육청이 8월 24일 부터 27일 까지 3박 4일간, 연해주 지역의 애국선열과 동포들의 삶의 흔적을 확인하고, 국외 독립운동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2018 고등학생 국외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대전 지역 고등학생 55명과 인솔자 10명이 참여하며, 러시아의 한국 독립운동 현장 답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워주고, 자신이 국가에 어떤 기여를 하며 살아갈 것인지를 생각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지난해부터 2회째 시행되고 있으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및 우수리스크에 이어 발해의 유적지인 하바롭스크 일원까지 시베리아 횡단열차로 답사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첫 회에 비해 더 알찬 탐방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탐방을 통해 러시아 연해주(블라디보스토크, 우수리스크 등) 일대의 독립운동사에 대한 이해 확산과 올바른 역사 인식의 기회를 제공하며, 발해의 유적지인 하바롭스크 일대까지 탐방을 확대해 발해가 우리나라의 중요한 역사였음을 확실히 학생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유적지 탐방을 넘어 블라디보스톡 한국문화원을 방문해 특강을 듣고 이 지역에서 살고 있는 교민들과의 만남을 통해 민족정신과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