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무단횡단 보행자 사망사고 줄이기 총력

버스정류장 부근 무단횡단 및 불법 주․정차 안하기 등 실천운동 전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07 [15:10]

대전시,무단횡단 보행자 사망사고 줄이기 총력

버스정류장 부근 무단횡단 및 불법 주․정차 안하기 등 실천운동 전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8/07 [15:10]
 
▲ 무단횡단 등 보행자 사망사고 줄이기 총력_법동보람아파트      © 김정환 기자
6월말 현재 대전 지역에서 총 45명의 교통사고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이중 65세이상 노인사망자가 21명으로 나타나 대전시에서는 어르신들의 무단횡단 근절 등 안전교육을 강화해 나간다고 7일 밝혔다.
 
또 지난 6개월 동안 대전시내에서는 총 3,549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이중 보행자사망이 26명, 부상이 798명으로 나타나는 등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보행자 사망의 대부분이 무단횡단을 비롯한 이동 중 핸드폰사용으로 전방주시 소홀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한 보행자 미 발견 등의 사례가 대부분이다.
 
이에따라 대전시는 지난 6일 법동 보람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9월말까지 경로당 및 노인복지회관 등 총 200여개소의 시설을 방문해「찾아가는 교통 안전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교통안전강사를 통해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교통사고 발생사례를 담은 동영상 교육을 시작으로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올바른 보행 익히기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어르신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양승찬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우리시에서는 2030년까지 OECD중간 수준의 안전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시설물 보강과 안전교육 강화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준법․실천”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