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청년일자리 직접 챙겨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01 [16:41]

박정현 대덕구청장, 청년일자리 직접 챙겨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8/01 [16:41]
 
▲ 대덕구,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발굴 나서     © 김정환 기자
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발굴에 직접 팔을 걷고 나섰다.
 
박 청장은 1일 구청에서 국비 지원 사업 공모 대비, 일자리시책 발굴 보고회를 열고 일자리 사업 발굴에 나섰다.

박 청장이 주제 한 이날 보고회는 구직 청년들에게 실재 필요한 지원이 무엇일까를 고민해 각 부서별로 발굴한 청년일자리 아이디어 24개안의 내용을 검토하고 지역 현실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특히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청년창업과 소셜벤처사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공약’과 맞물려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 청년 쉐어 하우스 조성 등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 사업과 ,청년인턴 취업지원, 소외된 공동주택에 폭넓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APT-help센터 운영 등 민간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사업 등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가 선보여 지역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획기적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는 추후 지역 실정에 맞는 아이디어를 세부 실행 과제를 포함한 사업계획으로 구체화 해 사전컨설팅 과정 등을 거친 후 국·시비 지원 공모사업에도 응모할 게획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해 우리 구의 인구감소, 청년유출 등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연구하고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