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초·중등 영어 교사 수업역량 집중 강화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7/23 [17:32]

대전교육청,초·중등 영어 교사 수업역량 집중 강화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7/23 [17:32]
대전시교육청이 7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4주 간, 충남대학교에서 초중등 영어(지도)교사 160여명을 대상으로 ‘2018 초중등 영어 교사 수업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영어(지도)교사의 영어능력 및 수업 역량 신장, 영어교실 수업 개선, 영어교과의 과정중심 평가 역량 강화로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연계성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초·중학교 급별, 주제별 다양한 연수를 개설해 영어교사들이 필요에 맞는 연수를 신청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보장하고 연수의 참여도와 현장 적용도를 높였다.
 
초등 교사를 위한 과정은 초기 영어학습자 지도에 적합한 음소이해 스토리 활용법, 다중감각을 활용한 언어능력향상, 문자와 소리 연계 수업지도 전략 등으로 구성했으며, 초기 영어학습자들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스토리, 동시, 인형과 가면 등을 활용한 수업 기획 등의 내용도 다루어진다.
 
또한, 중등 교사를 위한 과정은 창의·융합수업과 학습자 중심 협력수업 만들기 과정으로 운영된다. 창의·융합수업에서는 연극을 활용한 영어수업, 문학 작품 및 미술작품을 활용한 영어수업 등 다양한 융합 수업 모델을 구상해 보며, 학습자 중심 협력수업 만들기 과정에서는 학습자 참여 중심 프로젝트 수업 구안, 과정과 배움 중심 평가방안 모색 등이 이루어진다.  
 
특히,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문화교류 및 교육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영국문화원에 연수를 위탁 운영함으로 우수한 강의 인력과 교육 노하우를 활용하여 대전지역 영어교사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연수를 받은 교사들은 “학교현장에서 실용영어 중심의 영어 교실수업 개선과 학생 참여, 활동 중심 수업의 실천에 선도자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