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고교학점제 수강신청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7/16 [17:45]

대전교육청, 고교학점제 수강신청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7/16 [17:45]
대전시교육청이 7월 16일 오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강당에서 대전 지역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담당교사와 업무담당자 등 총 260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수강신청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지원센터, 수강신청프로그램 개발 업체가 고교학점제 취지, 프로그램 개발 내용과 사용법 안내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조보경 연구위원의 수강신청프로그램 개발 취지 설명과 개발업체 배정훈 대표의 수강신청프로그램 개발 내용 및 사용법에 대한 발표, 그리고 질의응답 순으로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대전교육청은 올해 고교학점제 연구학교인 대전용산고, 선도학교인 대전노은고, 대전구봉고를 포함하여 일반학교에서 수강신청프로그램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 수강신청프로그램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및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마련을 위한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의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만큼, 단위학교의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교육청 조진형 장학관은 “학교의 과목선택권을 확대하고 공동교육과정 등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고민과 노력이 많았을 것”이라면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교사에게는 업무환경을 개선하여 학사업무를 경감하는데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