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 시정구호 확정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6/29 [16:58]

보령시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 시정구호 확정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6/29 [16:58]
 
▲ 보령시 민선7기 시정구호[사진=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민선7기 시정구호를‘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으로 확정했다.
 
시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변화와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시정구호를 공모했고, 접수된 117건의 시정 구호 중전 직원 대상 2차례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구호를 최종 확정했다.
 
시정방침은 민선6기에 이어 민선7기에도 시정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시정발전의 의지를 한데모아 시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보령건설에 기여하기 위해 ▲친절한 시민 ▲튼튼한 경제 ▲쾌적한 도시 ▲명쾌한 행정으로 정했다.
 
이와 함께 7대 주요 역점과제로 ▲풍요로운 미래를 선도하는 활력 있는 경제도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루는 따뜻한 친환경 복지도시 ▲살기 좋고 경쟁력을 갖춘 살맛나는 부자 농·어촌 ▲건강하고 활기찬 시민중심의 안전 도시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거점도시 ▲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명품교육도시로 정하고 분야별 공약 이행을 통해‘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시정구호와 방침이 결정됨에 따라 시는 30일까지 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공단 등 공공청사 건물에 시정구호를 부착한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