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찾아가는 직업계고 진로설명회 운영

진로교육컨설팅단 14명, 중학교 46개교 직접 찾아가 진로설명회 실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6/19 [17:25]

대전교육청, 찾아가는 직업계고 진로설명회 운영

진로교육컨설팅단 14명, 중학교 46개교 직접 찾아가 진로설명회 실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6/19 [17:25]
대전시교육청이 오는 7월 13일까지 진로교육컨설팅단 14명이 진로설명회를 신청한 중학교 46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업계고 진로 설명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로설명회는 취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직업교육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14명의 교사로 컨설팅단을 구성하고, 중학교에 직접 방문해 직업계고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주며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진로교육컨설팅단의 주요 역할은 대전 직업계고의 교육과정 소개 및 졸업 후의 진로 안내, 선취업 후학습 정보 제공, 취업희망 학생들에 대한 상담, 질의응답을 통한 직업계고 호기심 해결 등이다.
 
특히, 중학교 교육과정에 맞춰 지난 6월 5일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직업계고에 진학할 경우 받게 될 혜택에 대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학교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를 결정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직업계고 진로설명회를 통하여 고교 졸업 후 대학진학이라는 단선적 진로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 안내 및 취미가 직업으로 직업이 행복으로 이어지는 참다운 대전 직업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