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5/27 [12:36]

대전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5/27 [12:36]
▲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 김정환 기자
대전광역시가 지난 26일 청소년정책 형성과정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도모하는『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 맞춰 2018년 대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된 23명 청소년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대전시 정무부시장 격려 말씀을 듣는 순서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임기는 1년이며, 대전시의 대표 청소년으로서 정기회의, 임시회의, 청소년정책제안, 청소년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대전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청소년정책에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대전시 김택수 정무부시장은 “대전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참신하고 적극적인 정책제안을 환영한다” 며, 청소년참여위원들의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약속 하였다.

한편,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정책 형성과정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청소년 참여기구다.
 
위원들은 앞으로 국가 및 대전광역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청소년 정책 제안, 제안한 정책에 대한 이행상황 모니터링,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란?
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해가는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 법적근거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
③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수립 절차에 청소년의 참여 또는 의견 수렴을 보장하는 조치를 시행하여야 한다.

제4860호 대전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광고
광고
미디어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