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군면제 의혹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등장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5/23 [17:30]

허태정 군면제 의혹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등장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5/23 [17:30]
▲  청원게시판 화면 캡쳐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엄지발가락 절단(족지결손)으로 인한 병역면제 논란이 6.13 지방선거 대전시장 최대 이슈로 등장 한 가운데 이번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관련의혹 해명을 위한 청원으로 등장해 파장이 예상된다.

해병대 만기 전역한 시민을 자처한 안 모씨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23일 ‘군 면제의 진실을 알고 싶습니다’는 제목의 청원 글을 통해 “6.13 대전시장 선거가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후보의 발가락 절단으로 인한 병역기피 의혹이 눈덩이처럼 커져 가고 있다. 허 후보가 스스로 발가락을 잘라서 장애판정을 받고 고의로 병역을 기피한 의혹을 밝혀달라”고 공개 요구하는 글을 올렸다.

안 모씨는 “정작 허태정 후보 본인은 ‘1989년도 일이라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고, 이에 송행수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은 ‘공사현장에서 철근이 떨어져 엄지와 검지를 다쳐 대전 소재 소망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고 발가락 절단 사유를 밝혔다”며 “본인도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밝힌 일을 같은 날 중앙당에서는 경위를 어떻게 소상히 알고 발표했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허 후보와 중앙당의 경위 설명에 의문을 던졌다.

그는 또 “사고 경위에 대해 본인의 입으로 직접 밝히는 것이 대전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주는 공직에 임하는 후보자의 기본 도리라고 본다”며 “엄지발가락 절단이라는 어쩔 수 없는 큰 사고를 당했으면 언제, 어떤 공사현장에서, 누구와 함께, 어느 병원에서, 치료는 어떤 방식으로 했는지 간결하게 확인해 주기만 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허태정 후보가 2002년 지체장애 6급 판정을 받은 것을 두고는 "보건복지부가 고시한 장애등급 판정에 따르면 ‘엄지발가락 한 개 정도 잃어버려서는 장애등급을 받을 수 없다’는 언론보도까지 나와 장애등급 판정에 대한 의혹으로까지 번지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안 모씨는 “더이상 의혹을 증폭시키며 시간만 가기를 기다린다면 문재인 대통령은 물론 더불어민주당에도 커다란 누를 끼치는 행위임이 확실하다. 자해로 인한 병역기피와 장애등급 판정에 대한 부정이 사실로 확인된다면 대전의 22만 장애인은 물론 150만 대전시민은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에 등을 돌릴 것이고 빠른 시간 내에 허 후보의 발가락 절단으로 인한 병역기피 의혹과 장애등급판정 의혹을 해결해 줄 것을 청원드린다”고 게시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