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제96회 어린이날 큰잔치 성료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5/06 [20:21]

대전시,제96회 어린이날 큰잔치 성료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5/06 [20:21]
 
▲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개최된 어린이날 큰잔치     © 김정환 기자
대전시청 남문광장과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제96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가 6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엄마, 아빠 함께 해요’를 주제로 대전시와 대전 서구청이 공동으로 마련하였으며, 식전행사와 기념식, 축하공연, 거리공연 및 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오전 10시30분에 시작된 행복 나눔 거리 퍼레이드는 소방헬기의  축하 비행을 시작으로 소방차, 경찰차등 20여대의 다양한 차량의 행진, 퍼포머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어린이날을 축하하기 위해 공군의장대와 군악대가 참여하여 멋진 공연을 선보임으로써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기념식 전 어린이 난타, 어린이 치어리딩, 공군 군악대의 흥겨운 식전 공연과 관객석 사이에서 펼친 퍼포머들의 공연은 어린이뿐 아니라 함께 참여한 부모님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기념식은 아동권리헌장 낭독, 자양초등학교 6학년 김윤미 학생을 비롯한 총 15명에 대한 모범어린이 시상식, 어린이가 들려주는 이야기와 어린이날 노래 제창으로 진행되었으며, 행복 퍼포먼스로 ‘화합의 판넬’을 부착하며 마무리 하였다.
 
이밖에 공군 의장대 공연, 육군 특공무술 시범, 키다리 피에로의 거리공연과 버블 매직 쇼, 태권도 줄넘기, 인형극 등 무대공연이  펼쳐졌다.
 
120여개의 부스에서는 3D 아트 펜, 드론 등 4차 산업체험과 소방, 안전, 병영체험, 카레이싱 등 직업체험을 진행했고 3대家 요리대회, 벼룩시장도 열려 호기심 많은 어린이 뿐 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잔치로 자리매김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