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아마이스터고, 삼성전자 채용 장학생 16명 합격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6 [17:12]

대전동아마이스터고, 삼성전자 채용 장학생 16명 합격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4/16 [17:12]
▲ 대전동아마이시터고-삼성전자채용장학생 16명 합격     ©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종곤)는 올해 삼성전자 마이스터고 장학생 채용 선발에 2학년 재학생 16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은 바른 인성과 높은 학구열을 갖췄으며, 이승란 담당교사의 지도하에 삼성전자 입사를 위한 채용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취업 준비했다. 
 
또한, 장학생들은 학교에서 삼성전자가 원하는 산업수요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후 삼성전자에서 생산, 설계, 연구, 설비관리업무 등 각 분야를 담당하게 된다.
 
동아마이스터고는 2010년 마이스터고로 전환 후, 매년 평균 95%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4년 9월 삼성전자와 협약을 체결한 후 그동안 매년 20명 내외의 마이스터고 장학생을 배출하고 있다.

지난 3월에 삼성전자 이외에도 현대자동차에 2학년 9명의 학생들이 합격하고, 전문부사관 복무를 마친 군특성화반 졸업생들도 SK그룹에 13명이 대거 합격해 명실상부한 취업 명문 고등학교로서의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대전교육청이 강조해 온 특성화고·마이스터 고등학교 선취업·후학습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교에서 운영 중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프로젝트 수업과 전국 고교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영마이스터(Young Meister) 인증시스템’에 힘입은 바 크다.
 
영마이스터 인증시스템은 5개의 영역에 등급을 매기고, 이 인증내역에 따라 기업에 학생을 추천할 때 활용하고 있다. 인증시스템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인 학생들을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인증서에는 학생들이 이수한 산업맞춤형 교육 내용 또한 표시해 기업들이 학생들의 실력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동아마이스터고는 향후에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는 더 많은 우수 인재들을 길러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