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국회의원, “박영순 지지” 천명

핵심측근들에게 ‘박영순 도와라’ 지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5 [13:38]

이상민 국회의원, “박영순 지지” 천명

핵심측근들에게 ‘박영순 도와라’ 지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4/15 [13:38]
▲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     ©김정환 기자 
 
대전시장 후보 경선에 참여했던 이상민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결선 경선에서 ‘박영순 지지’를 밝혀 박영순 후보의 결선 막판 뒤집기가 성공하게 될 지 관심이 집중 되고있다.
 
2차 경선을 앞둔 15일, 1차 경선에서 탈락한 이상민 의원이 박영순 후보 적극 지지의사를 밝혀 박영순 예비후보가 대전시장 후보를 결정하는 더불어민주당 결선투표(16~17일)에서 승리를 위한 탄력을 받고 있다
 
이상민 의원과 박영순 후보는  ' 서로 도와 대전시장 후보를 만드는 데 노력하자'고 약속 했으며 이날 이상민 의원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박영순 후보 지지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힌 것으로 알렸다.
 
이상민 의원의 뜻을 전달한 캠프 핵심관계자는 “약속에 따라 이상민 의원을 지지했던 모든 조직을 총동원해 박영순 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캠프의 핵심 인사들을 박영순 후보 캠프와 협력하는 연결고리 역할을 부여해 박 후보의 압승을 돕기로 했다”고 강한 의지를 전달했다.
 
이에 따라 이상민 의원 캠프 관계자들은 이 의원을 지지했던 당원들에게 박영순 후보 지지를 당부하며 직접 전화통화를 하는 등 박 후보 지지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에 나섰다.
 
 박영순 후보는 “대전발전을 위해 저를 돕기로 한 이상민 의원의 통 큰 정치적 결단력을 환영한다”며 “국회의원 4선인 이상민 의원의 정치적 경험은 대전발전에 커다란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상민 의원이 시장후보로 발표했던 공약들을 흡수 발전 시켜 대전시정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겠다”며 ”이상민 의원의 적극적인 지지로 2차 경선 뒤집기에 파란불이 켜졌다. 반드시 압승을 거둬 본선에서 민주당 후보로 당당한 대전시장이 되겠다“ 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상민 의원이 박영순 후보를 지지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지자 이상민 의원을 지지했던 이번 지방선거 출마자들도 대거 박영순 후보 직접 돕기에 나서는 등 박 후보의 승리에 힘을 보태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