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학생 맞춤형 정보시스템 구축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3 [14:22]

공주대, 학생 맞춤형 정보시스템 구축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4/13 [14:22]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는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역량강화와 이력관리를 위한 ‘학생미래지원시스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학생미래지원시스템은 대학 및 학생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학생역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시스템으로 K-학생이력, K-교육통계, K-학생종합안내, K-조사 진단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K-학생이력관리는 학생 자신의 성취 현황과 역량을 일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교과 및 비교과 활동에 대한 이력과 분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담임교수 및 업무담당자가 효과적으로 학생에 대한 학사 및 진로지도 상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K-교육통계는 학교 현황을 손쉽게 파악하고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대학 현황 및 학사 현황 정보 등을 수록하여 공주대만의 다양한 통계 차트를 제공한다.
 
K-학생종합안내는 모든 학생 서비스를 분류·취합하여 60여개의 매뉴를 제공하고 있다.
 
K-조사·진단시스템은 각종 조사지를 등록·관리하고 진단과 결과 분석까지 가능한 시스템으로 정책수립 및 피드백에 활용할 수 있다.
 
김희수 총장직무대리는“학생과 지도교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생개인의 역량, 취업과 관련된 모든 현황과 서비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전 직원이 공주대 학생의 미래를 지원하기 위해서 시스템 실행력을 강화하고, 조직운영에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진취적 창의적 분위기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