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희 의원, 지역구 출마...대전시의원 재선 도전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2 [18:56]

최선희 의원, 지역구 출마...대전시의원 재선 도전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4/12 [18:56]
 
▲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최선희 의원     © 김정환 기자
비례대표 최선희 의원이 지역구 출마로 대전시의회 재 입성을 노리고 있다.
 
자유한국당을 등에 업고 대전 대덕구 제2선거구(비래동.송촌동.중리동) 대전시의원에 도전하는 최 의원은 지난 4년의 의정활동을 재선같은 초선의원으로 왕성한 활동을 한 것으로 평가 받고있다.
 
최 의원은 의정활동중 다방면에 걸친 입법활동 전개 와 정책대안 마련으로 7대 대전시의회 기간동안 조례 제정 5건, 전부개정 1건, 일부개정 11건등 17건에 달하는 조례 재 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초선의원의 입지를 탄탄히 굳힌바 있다.
 
최 의원의 왕성한 의정 활동은 그가 오는 6.13 지방선거에 지역구 의원에 도전하기 위한 첫 관문인 당내 공천을 거머쥐는 데도 일조를 했다는 평가다.
 
7대 대전시의회 의정활동 기간 동안 최 의원은 "인구증가방안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 위원장을 맡아 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실효적인 청년지원사업, 기업환경 개선방안 등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 하는등 인구 유출로 고민에 빠진 대전시의 인구증가 방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 바 있다.

최 의원은 또 자신의 전문분야인 영유아 및 어린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의정활동을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개해 영유아 교육전문가로서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 섣을 뿐 아니라, 전국최초 교사명절 휴가비 1인당 5만원 지급 성과(2017년도)를 올렸다.
 
그는 또 유치원무상급식 정책토론회, 어린이집보육교사 처우개선 정책토론회 개최 등을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대안 마련을 주도해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한 평가를 받고있다.

이와는 별도로 최 의원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중심의 시설개선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옐로카펫활성화 정책간담회 개최 등 학교주변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는등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한 의정활동을 한 대표적인 의원으로도 기억에 남는다.
▲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주관 한 최선희 의원     © 김정환 기자
 
최 의원은 의정활동 기간중 정책중심의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집행부인 대전시를 향해 천변도시고속화도로 통행료 문제에 대한 안이한 행정을 지적하고,유료도로 기능을 상실한 천변도시고속화도로의 부당한 통행료 징수  문제 질타 하고 신탄진을 동서로 단절시킨 신탄진 인입선로 이설 관련 대책을 촉구 하는등 지역 민원 해결과 아이한 행정을 질타 한 의원으로도 기억되는 초선의원 이었다.

비례대표 시의원에서 지역구의원 도전으로 시의회 재입성을 노리는 최 의원은 재선에 성공하기 위한 다양한 공약을 제시 하면서 의원이 돼면 반드시 지켜야 할 대시민 약속이행을 하기도 했다.
 
최 의원은 재선의원이 되면 대덕구 비래동의 오랜 숙원사업중 하나로, 부모들과 아이들이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며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안전한 시설이 현재까지 없으므로, 현 비래공원에 "비래공원 어린이 놀이터 건립" 공약을 내세웠다.

그는 송촌동 상점가의 극심한 주차난으로 인한 인근주민들과 상인들간의 마찰 과 민원증가를 해결하기 위해서 송촌동 상점가 공영주차장 주차빌딩 조기 건립을 공약으로 내세우고 상점가 소상공인들의 영업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 하겠다는 약속을 하면서 자신의 지역구 발전을 위한 민원 해결에 앞정 설 것을 약속했다.

이 외에도 최 의원은 중부권 최대의 재활용품 교환시장으로 2013년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벼룩시장이 열리고 있는 "중리행복길 벼룩시장" 지역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과 행사를 찾아오는 타지역민들간의 즐길거리,볼거리를 제공해 화합과 소통의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어린이 안전시설 옐로카펫 설치를 활성화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로 했다. 최 의원은 대한민국 아동 사망사고 중 교통사고의 비율이 44%, 교통사고 중 횡단보도 사고 비율이 81% 라는 현실을 반영 옐로카펫 설치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최 의원은 재선의원이 되기 위한 다양한 공약과 함께 하고자 하는 목표를 분명히 제시했다.
 
최 의원은  낙후지역이 아닌 선도지역으로서 대덕구를 발전시키고,대덕구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전문지식을 활용하고,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계시켜 나감은 물론 여성 정치인으로서의 감성과 섬세함을 의정에 접목 시키고자 노력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선희 의원 주요약력>
  정  당 : 자유한국당(60세)  지역구 : 대덕구 제2선거구(비래동, 송촌동, 중리동)
  학  력 : 배재대학교 대학원 석사 및 박사학위 취득(유아교육 전공)
  경  력 : 대전시의회의원 ,배재대학교 유아교육과 겸임교수(전) 배재학당 법인이사(현), 
             자유한국당 중앙여성위원회 전국상임위원(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