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벤처스타 육성 프로그램 본격 추진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3/21 [17:35]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벤처스타 육성 프로그램 본격 추진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3/21 [17:35]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및 대전시와 함께 지식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벤처스타를 양성하기 위한 신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대전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스마트벤처캠퍼스」충청호남지역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전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6개월챌린지플랫폼사업, 스마트창작터 및 센터 자체 드림벤처스타(DVS)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쌓은 성공적인 창업 지원 경험과 노하우를 해당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스마트벤처캠퍼스는 AI, ICT, IoT 융합기술, 소프트웨어, 콘텐츠 등 지식서비스 분야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초기창업 전 단계를 집중 지원하여 우수 창업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 ,창업 아이템 맞춤형 시장검증 지원 , 사업계획 고도화 , 창업아이템 컨버팅 , 대전혁신센터의 파트너 기업인 SK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실리콘밸리 진출, 해외전시회 참가 등 글로벌 진출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 
 
또한, 선정된 기업에는 TIPS 운영 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케이넷투자파트너스로부터 후속 연계 투자 기회가 주어진다.
 
대전혁신센터 임종태 센터장은 “스마트벤처캠퍼스는 창업자가 자신감을 갖고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창업역량강화 및 사업화 자금 지원, 투자 연계까지 이어지는 성공창업 패키지 사업”이라고 강조하며, “창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진 창업 팀들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속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