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4차산업혁명 선도적 역할하도록 노력할 것”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3/14 [17:36]

이상민 의원, “4차산업혁명 선도적 역할하도록 노력할 것”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3/14 [17:36]
 
▲   이상민 의원실 제공
더불어 민주당 이상민 의원(유성을)은 14일 10시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더불어 민주당 비상설특위 ICT산업발전특별위원회의 주최로 열린 국회세미나 <지능 사회와 4차산업혁명>에 참석했다.
 
이상민 의원실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 지능사회에서의 우리나라 ICT 산업 현황과 관련된 사안들에 대한 토론을 가졌다.
 
이 의원은 “ 4차산업혁명이라는 급격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신기술 문명의 발달과 함께 미래에 대한 불확실함이 공존하고 있다.” 며 “빛과 어두운 그림자가 같이 있어 오히려 문물의 발달이 분열과 대립을 발생시킬 수 도 있다.”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 의원은 “그림자를 최소화하고 부작용을 예방하며 일자리, 정보, 경제력, 국가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이 지혜를 모으고 개방과 협업을 해야한다” 라며 “그 물결에 우리가 먼저 올라 타 이끌 수 있는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한다.”라고 강조했다.
 
또 이 의원은 “과학기술특별위원회에서도 ICT산업발전 특별위원회의 노고에 발맞춰 더불어 민주당이 정당으로서 큰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선종 ICT 산업발전특위 위원장과 김경배 박사 등 학회 교수와 임원들이 참가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