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와인컨퍼런스’ 지역특화컨벤션 사업 선정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3/12 [16:02]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와인컨퍼런스’ 지역특화컨벤션 사업 선정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3/12 [16:02]
대전마케팅공사가 주최하는 ‘대전국제와인페어’의 핵심 프로그램인 ‘아시아와인컨퍼런스’가 2016년부터 3년 연속으로 ‘지역특화컨벤션 육성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특화컨벤션 육성 사업’은 지역 주력산업 및 사회·문화 분야와 관련된 컨벤션을 개발·육성하여 지역의 MICE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특화산업과 MICE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지역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금년으로 5회를 맞는 ‘아시아와인컨퍼런스’는 국내·외 와인 전문가들에 의한 와인 품평 및 소개, 국내 와인시장 및 글로벌 와인산업 동향 등의 다양한 주제로 개최되어 와인전문가는 물론 애호가 및 일반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 대전의 대표적인 MICE 행사로 성장하였다.
 
올해 컨퍼런스는 일반 참가자들이 손쉽고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문가 세션과 입문자 세션으로 프로그램을 이원화 하여 전문가 세션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입문자 세션은 대전국제와인페어가 열리는 대전무역전시관에서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별도로 열린다.
 
특히, 스파클링 와인, 유기농 와인 등 최근 와인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과 와인 소믈리에의 최고봉인 MW(Master of Wine) 초청 세미나 등 다양성과 대중성에 중점을 두고 준비할 계획이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이번 3년 연속 공모사업 선정은 ‘와인’이라는 이색 주제의 행사를 지역 MICE산업에 접목하여 발전시켜 온 노력과 성장 가능성을 정부에서 인정한 쾌거”라며 “이를 계기로 대전의 MICE산업이 지역의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