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노인일자리 사업 '시니어클럽' 연합 발대식

390억 원 예산투입 대전 형 노인일자리 추가 선정 시행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3/02 [17:48]

대전노인일자리 사업 '시니어클럽' 연합 발대식

390억 원 예산투입 대전 형 노인일자리 추가 선정 시행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3/02 [17:48]
 
▲ 대전시 노인일자리 참여자교육 및 연합발대식     © 김정환 기자
대전시가 2일 오후2시 시청 대강당에서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지난 1월과 2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어르신들이 사업에 대한 각오를 다지고 일자리 사업의 기본적인 교육을 받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5개구 시니어클럽이 한자리에서 연합발대식을 개최해 지역 간 정보공유와 소통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날 행사에는 구봉풍물단과 이웃사랑참사랑연주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의 축하공연, 격려사·축사, 일자리 활동영상 상영, 권리선언문 낭독, 안전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노인일자리 관련 홍보자료도 함께 전시된다.
 
한편, 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에 총 사업비 390억 원을 투입해서 2만 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시만의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시비 15억 원을 투입해 대전형 고유모델 등 12개 사업을 개발 시행하고 있으며, 2018년에도 시장형 등 3개 사업을 개발해 추진한다.
 
김동선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 기회가 돌아가게 더욱 노력하겠다.”며 “지역 내 어르신으로서 사회적·경제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계심에 자부심을 갖으시고 즐겁고 활기찬 노년생활이 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