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원자력안전특위, 원자력연구원 화재사고 현장 방문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1/23 [16:52]

대전시의회 원자력안전특위, 원자력연구원 화재사고 현장 방문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1/23 [16:52]
▲ 화재현장을 확인하고 있는 특위 위원들     © 김정환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 더불어민주당, 서구1)와원자력안전 특별위원회(위원장 조원휘, 더불어민주당, 유성구4)는 23일 최강 한파 속에 한국원자력연구원을 방문하여 최근 발생한 원자력연구원 내 화재사건의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원자력 업무 소관 상임위인 행정자치위원회와 원자력안전 특위에서 지난 20일 한국원자력연구원 가연성 폐기물 처리시설 화재에 따른 대전시의회 차원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자위 및 특위 위원들은 20일 밤 한국원자력연구원 내 폐기물 시설에서 발생한 화재의 피해상황 및 후속 조치에 대해 집중 질의하며, 원자력시설에 대한 보다 높은 수준의 안전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혜련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은“한국원자력연구원 측에서 화재진압 후 방사선량 측정결과 자연방사능 수준 정도로 미미하다고 발표하였지만, 시민들은 매우 불안해하고 있다.”고 말하며, 시민들이 납득할 만한 수준의 원자력 안전관리 근본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또한 조원휘 원자력특별위원회 위원장은“연이은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자로 사고 및 화재로 인해 원자력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과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원자력연구원은 지난해 체결한 원자력 안전 협약 내용을 반드시 이행하고, 시민의 안전을 무엇보다 우선시하는 원자력 정책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