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료 현실화 촉구

보육료 6년 째 제자리....인건비 50% 상승...대책 세워야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1/12 [16:22]

대전민간어린이집연합회, 보육료 현실화 촉구

보육료 6년 째 제자리....인건비 50% 상승...대책 세워야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8/01/12 [16:22]
▲ 대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이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보육료 현실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 김정환 기자
대한민국 모든 유아에게 동일한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누리과정!
 
현 상태라면 2월에는 보육교사를 내보내야 하는데 실직 대란이 불 보듯 뻔 한거 아니냐?
보육교사들 실직으로 이어 진다면 아이들은....아이들은 누가 책임을 지는가?
그렇게 그 속은 까막히 타 들어가고 있었다.
 
12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은 대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이하 연합회.회장 이희자)소속 회원들이 기자회견을 하면서 하소연 한 말이다.
 
연합회는 '누리과정 국가책임 강화및 보육료 현실화 촉구'회견문에서 누리과정이 실시된 지도 올해가 7년 째 인데 그동안 월 22만 원의 보육료는 지난 6년 동안 동결 되었지만 인건비는 무려 50% 가까이 상승 했다며 현 상태로 라면 어린이집 운영을 접어야 할 지 모른다고 현 상황이 위급함을 토로했다.

이들은 6년 동안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22만 원의 보육료로 인해 그동안 인상된 인건비등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초래 하고 있고, 보육료 동결로 인한 손실은 고스란히 민간보육원인 어린이집의 몫이 된지 오래 되었다며,현실을 외면한 보육료는 결국 보육원의 질을 떨어 뜨리고 민간보육시설의 운영난을 가속화 고착화 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연합회원들은 또 올해 대폭 인상된 최저임금으로 인해 누리과정 보육교사 인건비 조차 제대로 줄 수 없을 정도로 사정이 열악 하다면서, 민간보육인들이 최저임금 조차 교사들에게 보장해 주지 못 하는 범법자로 만들지 말 것을 촉구했다.
 
중앙정부와 대전시, 대전시교육청에는 민간어린이집이 인건비 등 각종 인상분을 보전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지방교육재정으로 3만 원을 추가편성 ,누리과정 지원 단가를 25만 원으로 인상하고,이를위해 민간어린이집 운영부담의 일부라도 덜 수 있게 해달라고 간절히 부탁 한다고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시의회 의원들이 함께한 기자회견에서 이들 연합회원들은 그동안 보육료 현실화를 요구하고자 정책 간담회도 개최 했었고,설동호 대전시 교육감을 만나 지방교육재정으로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 하는등 보육료 현실화에 매진하고 있다.
 
추운 날씨에 8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희자 회장은 기댈곳이 언론이라며 그래서 언론을 찾아 호소 하고 도움을 요청 하는 것이라며,민간어린이집이 처해 있는 현실을 알려 어린이들이 양질의 보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며 도움을 요청했다.
 
한편, 대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인식 의원은 이번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문제는 대전시만의 문제가 아니고 전국적인 문제로 대전시의회 차원에서 결의안을 채택해 중앙에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희자 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회원 80여 명 그리고 대전시의회 김인식,송대윤,김동섭,박정현,박혜련,전문학,조원휘,박병철,정기현 의원이 함께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