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관광 모바일티켓 한장으로 OK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2/12 [16:35]

서산관광 모바일티켓 한장으로 OK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12/12 [16:35]
충남 서산시가 국내·외 개별 자유여행객 증가추세에 맞춰 편리한 여행상품 구매 시스템을 구축에 나섰다.
 
시는 지역에 산재한 관광자원과 맛집, 숙박, 체험시설 등을 연계해 개별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인‘통합관광 패스라인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바코드 기반의 모바일티켓이나 실물티켓 한 장으로 미리 지정된 관광지와 관광시설을 이용하면 특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유이용권형 투어패스 여행상품의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 상품이 개발되면 향후 구축될 서산투어패스 홈페이지와 소셜커머스 등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관광 상품을 구매하고 유료관광시설 입장 시 모바일티켓 바코드만 인증하면 된다.
 
또 모바일티켓 구매가 어려운 경우에는 지정된 가맹점에서 서산투어패스 실물티켓을 구매하면 동일한 조건으로 여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디지털 스마트폰 기반의 통합관광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젊은 층 등 폭넓은 관광객 창출과 모든 관광지로 방문 유도 및 체류시간 연장에 따른 관광소비 증대가 전망된다.
 
이와 관련 서산시는 12일 시청에서 민간단체,체험마을 대표, 용역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완섭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트랜드에 부합하는 모바일체계의 관광시스템을 도입해 서산시만의 차별화된 관광모델을 구축하게 됐다.” 며 “관광지뿐만 아니라 음식, 숙박, 체험 등 관광시설 관계자의 참여를 유도해 다양한 할인혜택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