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블로그기자단 출범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21 [18:39]

한밭대, 블로그기자단 출범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11/21 [18:39]
국립한밭대학교가 20일 ‘블로그기자단 임명장 전수식’을 갖고 본격적인 SNS 홍보활동에 돌입했다.
 
한밭대 블로그 기자단은 학생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홍보를 벌인다.
 
기자단의 명칭은 ‘로그인더한밭’으로 ‘한밭대에 접속하는 창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난 9월 5개팀 7명의 학생을 선발해 10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수습기간을 거쳤다.
 
한밭대는 앞으로 이 기자단을 통해 블로그 등의 SNS 홍보활동을 강화하면서 대학 내부 메신저, 외부와의 연결 창구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기자의 시각에서 학과, 학생 단위의 다양한 학내 소식을 발굴해 블로그에 게재함으로써 학내 소통에 기여하고, 외부에서는 모바일과 인터넷을 통해 한밭대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구상이다.
 
또한 학생들이 관심을 갖는 선배·동문 취재를 통해 취업, 진로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한밭대에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는 ‘후원의 집’과 도서관의 신간 소개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임명장 전수식에서 송하영 총장은 “재미있고, 다양한 학내소식들을 전달해 달라”고 당부하고, “국립 한밭대학교는 훌륭한 인재를 길러낸다는 자부심이 있다. 블로그 기자단 활동이 우리 대학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함은 물론이고, 넓은 시야를 가진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