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병원, CARF 입원 재활 프로그램 인증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06 [18:20]

충남대학병원, CARF 입원 재활 프로그램 인증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11/06 [18:20]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민호)은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가 100병상 이상인 재활센터 중에서 국내 최초로 국제적인 재활의료시설 인증기구 CARF(Commission on Accreditation of Rehabilitation Facilities)로부터 입원 재활 프로그램에 대한 최고 인증(3년)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CARF 인증 획득은 JCI(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인증, 즉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 인증에 버금가는 것으로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재활 의료 기관임을 세계적으로 인증 받는 것을 의미한다.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는 올해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CARF 인증조사단으로부터 병원 행정관리 및 재활서비스(입원 프로그램)에 대해 현장조사를 받았다.
 
이는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센터가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되는 국내 최고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재활센터장인 복수경 교수는 “CARF 국제 인증 획득으로 본원의 재활 치료 프로그램이 국제적인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에 전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전 직원이 힘을 모아 환자 중심적인 최상의 재활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며 국내의 재활의료 서비스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