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 맛보기 페스티벌 개최

김정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03 [16:38]

대전교육청, 에듀힐링 맛보기 페스티벌 개최

김정환 기자 | 입력 : 2017/11/03 [16:38]
대전시교육청이 오는 11월 6일 부터 7일 까지 대전교육정보원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2017년 에듀힐링 맛보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최초, 전국 최대를 자랑하는 에듀힐링센터와 21개의 에듀-코칭 연구/선도학교의 성과를 한 자리에 모아 나누고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업무협약기관이 함께해 공교육 기관 내에서 상담하고 코칭하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다.
 
또한, 전시, 특강, 공청회, 에듀-코칭 체험, 에듀-코칭 우수사레 발표, 에듀-코칭 연구회 활동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특히 심리검사, 상담, 에듀-코칭 등 맞춤형 원스톱 힐링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에듀-코칭 연구학교(가수원초)와 선도학교(유치원 2원, 초 12교, 중 3교, 고 3교)는 학교의 특성에 맞게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활동, 학생․학부모 코칭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안해 운영한 결과를 참여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하며, 각 학교의 부스에는 전문코치를 1:1로 매칭하여 스쿨코치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이 기간 중에는 ‘에듀힐링진흥원(가칭)’ 설립에 관한 정책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공청회가 열리며, 유형근 한국교원대학교 교수의 기조 발제에 이어 전문가, 학교장, 교사, 학부모가 지정 토론을 할 계획이다.
 
에듀힐링진흥원은 학생을 위한 Wee센터와 교직원 및 학부모를 위한 Tee․Pee센터를 통합, 독립기관으로 운영해 전국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전문상담시설, 에듀-코칭 연수시설(생활관 포함), 전국 거점 센터, 치료시설 등 전방위적인 정신건강 지원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며, 이번 공청에서 많은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에듀힐링이나 에듀-코칭은 인구절벽시대를 맞아 인간의 가치가 더욱 소중해 지는 이때에 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가져 오는 새로운 교육의 지렛대이다”라며 “학생․교직원․학부모를 위한 에듀힐링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